make disciples

공동체와 양육

하나님 나라의 참된 일꾼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16:15)

양육안내

입문과정
본 과정은 기독교인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기초 신앙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는 과정으로 기초적인 사영리 교육과 교리 교육을 받습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고 신앙의 기본자질을 습득하게 됩니다. 다른 교육 과정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배워야 될 기초 과정입니다.
구분내용
입문과정
(Basic Course)
1과 사영리 개론
2과 기독교 기초교리
3과 세례교육
4과 축하 및 담당교역자 만남
기본과정
본격적인 사영리 교육과 복음서를 통해서 기독교 신앙의 핵심 주제들을 좀 더 분명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통해 드러난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구원의 확신을 갖게 되며 신앙인으로 누릴 수 있는 특권과 기본적인 신앙 윤리를 배우는데 목표를 둡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과정으로 반복적인 학습을 통한 분명하고 명료한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기본 과정 중 견신교육과정을 마치고 리더그룹의 추천을 받은 자가 서약을 하면 견신성도의 자격을 얻게 됩니다.
구분내용
기본과정
(Advanced Course)
1과 사영리 총론
2과 기독교 기본교리
3과 로마서
4과 창세기
5과 산상수훈
6과 주제별 성경공부
7과 예수님의 생애
8과 결혼 예비 교육
제자훈련 과정
심도있는 성경 연구와 더불어 다양한 신앙 훈련을 통해 적극적인 사랑의 실천을 경험하게 됩니다. 개인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의 뜻, 사명 등을 깨닫게 하며 선교와 봉사 등의 구체적인 신앙의 훈련을 통해 기쁨으로 주의 일을 담당할 수 있는 믿음의 동역자, 군사 된 자들을 세웁니다.
구분내용
제자훈련 과정
(Make Disciples Course)
1과 갈라디아서
2과 사도행전
3과 출애굽기
4과 교사양성반
4과 교사양성반
사역훈련 과정
각자의 달란트를 따라 사역의 현장에서 훈련을 받게 됩니다. 무엇보다 영혼 구원의 열정으로 전도에 모범이 되며 솔선 수범하여 섬김과 봉사에 앞장서야 합니다. 섬김과 전도, 사역의 결실과 개인의 결단을 기준으로 해당 위원회의 결정을 통해 새안교회의 코어벰버에 입회할 수 있습니다.
구분내용
사역훈련 과정
(Make Disciples Course)
1과 예수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
2과 제직교육 (코어 멤버)